보도자료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제목 한돈자조금-대한영양사협회, 한돈 건강식으로 실버푸드 시대 연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13 조회수 51

백세건강, 부드러운 한돈 건강식으로 지키세요!


●한돈자조금-대한영양사협회, 13일 서울 롯데호텔서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 발표회’ 개최
노인, 환자 대상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 ••• 고기 본연의 맛과 영양 살린 것이 특징
한돈자조금, 한돈 건강식 메뉴 대중화 통해 실버푸드 시대 열 것



# 1,2 백세건강, 부드러운 한돈 건강식으로 지키세요!
13일 열린 고령친화 한돈 건강식 메뉴 발표회에서 영양사와 모델들이 한돈 건강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 날 한돈자조금은 노인, 유아, 환자 등 누구나 우리돼지 한돈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돈 건강식 메뉴를 선보였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이번 개발된 레시피를 활용한 한돈 건강식 대중화를 위해 보다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3,4 오늘저녁, 씹기 편한 한돈 스테이크 어떠세요?
13일 열린 고령친화 한돈 건강식 메뉴 발표회에서 영양사와 모델들이 한돈 건강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 날 한돈자조금은 노인, 유아, 환자 등 누구나 우리돼지 한돈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돈 건강식 메뉴를 선보였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이번 개발된 레시피를 활용한 한돈 건강식 대중화를 위해 보다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5 한돈자조금-대한영양사협회 한돈 건강식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 발표회’에서 한돈자조금과 대한영양사협회가 한돈 건강식의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기념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레시피 책자 배포, 영양사협회 홈페이지, 교육 사업 등 한돈 건강식의 맛과 영양을 알릴 예정이다.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건강증진과 한돈 소비활성화를 위한 고령친화 한돈 건강식 알리기에 나섰다.


한돈자조금은 13일,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 발표회’를 갖고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노인, 환자, 유아를 대상으로 우리 한돈을 활용한 한돈 건강식 메뉴를 선보였다.


이 날 한돈자조금이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선보인 한돈 건강식은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주재료로 연화식 형태로 개발해 일반 음식과 동일한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다. 또한 수비드 조리법(저온진공조리법)을 활용. 음식을 씹고 삼키기 편한 특징이 있어 씹는 데 불편함이 있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노인, 환자, 유아가 섭취하기 좋다.


이날 소개된 한돈건강식 메뉴는 『등심스테이크』, 『포크웰링턴』, 『한돈샐러드』 등 총 10여종에 달하며, 조리방법, 천연효소의 이용을 달리해 씹는 힘과 소화기능, 식욕이 떨어진 고령자나 환자 등이 손쉽게 고단백 영양식을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고기는 고령층이 선호하는 1위 고단백 영양식이다. 하지만 소화가 어렵고, 치아가 불편한 노인이나 유아들은 먹기 어려운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한돈 건강식의 개발로 누구나 쉽게 우리돼지 한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선보이는 한돈 건강식 메뉴를 통해 노인뿐 아니라 음식 섭취가 어려운 환자나 유아, 어린이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한돈의 맛과 풍미를 즐기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건강식을 위한 메뉴 개발뿐만 아니라 식품기업과의 제품개발, 급식업체 메뉴 보급, 레시피 홍보 등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편하게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한돈자조금은 한돈 건강식의 대중화를 위해 대한영양사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에 의해 레시피 책자 배포, 영양사협회 홈페이지, 교육 사업 등을 통해 한돈 건강식의 맛과 영양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 이러한 연화식은 인구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식품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고령친화 식품 시장 규모는 2012년 5816억 원에서 2015년 7903억원으로 급증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실버푸드 시장규모가 1조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번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로 다양한 관련 제품과 메뉴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글 한돈자조금, 기아타이거즈 김선빈에 ‘한돈 성취상’ 전달
이전글 한돈자조금, 전남 여성한돈인봉사단과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