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2017 경남 한돈인 한마음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20 조회수 112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축산물 생산 결의


경남 한돈인들이 화합·소통하며 국민을 위한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결의했다.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회장 지춘석)는 지난 9월 13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경남 한돈인 한마음대회를 성료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 안상수 창원시장, 이병규 한돈협회장 등 많은 내외빈과 경남 한돈인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2017 경남 한돈인 한마음대회는 한돈나눔 행사, 결의문 선언, 문화공연 및 한돈인 단합이벤트가 마련돼 경남 한돈인들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지춘석 경남도협의회장은 “우리 한돈산업이 축산업 규제와 민원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농업생산액 1위 품목에 오르는 성과를 얻은 것은 이 자리에 계신 한돈인들의 노력이었다”며 “오늘은 이 자리에 모인 동료와 가족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 조규일 서부부지사는 “환경문제와 질병문제 등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지만 여기 계신 한돈인들이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이겨내실 것이라 믿는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정적인 축산경영에 주력해온 한돈농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돈협회 이병규 회장은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이례적인 ‘고돈가’를 이어가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론 각종 현안과 과제가 산적해 있다”며 “오늘 대회는 이러한 현안극복에 모두 공감하고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 한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시상
이날 행사에서는 경남 한돈산업을 위해 불철주야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분들을 위한 공로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경남도지사표창에는 한돈협회 사천지부 이수환 지부장과 부경양돈농협 김민규 차장이 수상했으며, 한돈협회장 감사패는 경남도청 축산과 강병기 씨, 양산농업기술센터 김영환 씨, 함안농업기술센터 박진석 씨, 창원 농업기술센터 정광석 씨가 수상했다. 이어 한돈협회 밀양지부 강승희 사무장에게는 경남도협의회장 공로패가 수여됐다.


경남 한돈인의 뜻을 담은 소외계층 한돈나눔행사
한편 이날 경남 한돈인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4,500만 원 상당의 직접 키운 한돈 9,000kg을 경남도에 기증했다. 기증된 한돈은 도내 소외계층, 복지지설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경남 한돈인들은 지난 설에도 한돈 10,000kg을 기증한 바 있다. 아울러 경남도협의회는 2017 한돈데이를 맞아 군부대 한돈나눔 전달식과 경남 여성한돈인 봉사단의 쿠킹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한 축산물 생산 결의
2017 경남 한돈인 한마음대회에 참가한 경남 한돈인들은 이날 한돈을 안전하게 생산하겠다는 의지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한돈 생산의지를 다짐으로 국민에게 신뢰를 얻고 사랑받는 한돈이 되자는 뜻을 모은 것. 결의문은 경남 한돈인을 대표해 경남도협의회 남기석 부회장이 선언했다.










다음글 2017 경기도 한돈인 한마음대회 성료
이전글 5천만 대국민 한돈 UCC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