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2017 경기도 한돈인 한마음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20 조회수 111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 돼지고기 생산을 위해 다짐


한돈의 희망찬 내일, 밝은 미래를 다짐하기 위해 경기도 한돈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회장 손종서)는 지난 9월 14일 용인시 포곡읍에 위치한 대웅경영개발원에서 경기도 한돈인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돈인 대회는 지역 교류를 활성화하고 화합과 결의를 도모하기 위한 한돈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도드람양돈농협과 서울경기양돈농협이 후원했다.


올해 경기도 한돈인 대회는 경기도의회 오세영 의원을 비롯해 조창희 의원, 용인시 최원석 의원, 이제남 의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하태식 의장, 대한한돈협회 박호근 부회장 및 각 도협의회장, 서경양돈농협 이정배 조합장 등 내외빈과 경기도 한돈농가 총 6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가득 메웠다. 경기도협의회 손종서 회장은 “한돈이 국민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지속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도록 바뀌어야 한다. 100% 신뢰받는 한돈으로 거듭나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자”고 대회사를 밝혔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 돼지고기 생산을 위해 다짐
경기도 한돈인들은 식량안보 소명과 지역경제 발전과 상생, 그리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용인지부 오지석 청년한돈인 회장의 선창에 따라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국민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 돼지고기를 공급하기 위해 혼신을 다할 것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행복한 나눔 전달식 및 공로자들을 위한 시상식 등 진행
이날은 경기도 한돈산업 발전에 헌신해온 공로자들을 위한 시상식이 진행됐다.(이하 사진자료 참고) 이어 경기도협의회는 주민과 더불어 상생하는 마음과 지역사회의 나눔 실천을 위해 1억 1,000만 원 상당의 한돈 10만인분을 경기도청에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 농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세미나 한별팜텍 김동욱 수의사가 덴마크의 생산성과 시설을 사례를 들어 소개했고, 행복가정재단 김병후 이사장은 ‘인간관계에 대한 탐구,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 강의를 펼쳤다.
이후 한돈산업 각 분야 토론회도 실시하며 농가의 어려움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의견을 공유했다.









다음글 지속 가능한 한돈산업, 청년이 미래다!
이전글 2017 경남 한돈인 한마음대회 성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