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2017 한돈데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20 조회수 286

한돈생산자에게는 자긍심, 소비자에게는 즐거움과 희망 안기는 축제의 장


제4회 한돈데이, 성대하게 개최
돼지코 모양을 본떠 만든 한돈데이(10월 01일)가 9월 30일 과천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와 ‘연꽃분수’ 일대에서 열린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와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대한한돈협회 후원으로 열리는 2017 한돈데이는 “함께해요! 한豚(돈)데이”라는 주제로 약 1만 5,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만난다. 올해로 4회를 맞은 한돈데이는, 한돈생산자에게는 국민의 단백질 식량을 책임지는 농업생산액 1위 품목이라는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수많은 이웃에게는 즐거움과 희망을 안기는 행사로 한돈생산자가 직접 만든 축제의 장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하는 공식행사는 한돈데이의 개막을 축하함과 동시에 우리돼지 한돈의 홍보를 극대화하는 자리다. 삼겹살 무늬의 리본 커팅식과 초대형(5m) ‘한도니’ 캐릭터로 이목을 집중시킨 후,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을 비롯한 내빈들의 환영사, 격려사가 진행된다.


육전 전달식과 한돈 나눔 이벤트 진행
‘5천만 대국민 한돈 UCC공모전’ 시상식과 2017 한돈 홍보대사인 헬로비너스 나라가 함께하는 ‘한돈 나눔 퍼포먼스’도 공식행사의 주요순서다. 지난 4월 3일부터 8월 20일까지 모집한 ‘5천만 대국민 한돈 UCC공모전’은 젊은 감각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한돈 영상물을 한데 모은 자리로, 한돈의 우수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홍보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돈 나눔 퍼포먼스’는 헬로비너스 나라 등과 함께 한가위 연휴 맞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육전과 송편으로 구성된 야외도시락 1,000인분을 전달한다. 이밖에 서울시 장애인 부모 연대, 동계 패럴림픽 컬링 선수단을 대상으로 한 기부 전달식과 2017 한돈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정석의 게릴라 인터뷰도 열린다. 기부 전달식에는 한돈 생육과 가공품 100kg이 각각 전달된다.


한돈처럼 맛있고 만족스러운 프로그램들~
2017 한돈데이는 서울랜드를 찾는 주말 나들이객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체험·나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요리대회 ‘한도니를 부탁해’, ‘한돈믈리에’ 선발대회, 가족 퍼레이드가 대표 이벤트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은 이 외에도 ‘돼지 오브제 전시’, ‘한돈 사회공헌활동 사진전’, ‘돼지 머리띠 만들기’, ‘돼지 가면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한도니 풍선아트’, ‘한돈 할인 판매 코너’, ‘돼지 부위별 영양 안내 및 요리 정보’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돼
2017 한돈데이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계획이다.


한돈데이 기념 ‘한돈인증점’ 이벤트 진행
한돈인증점도 한돈데이를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앱으리바디 1001’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 ‘앱으리바디 1001’ 이벤트는 한돈 앱을 다운로드한 회원을 대상으로 9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2주 동안 진행되며 총 2억 원 상당의 쿠폰을 최대 2만 명에게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어지는 고돈가 시기에 소비자들이 신선한 우리돼지 한돈만을 판매하는 한돈인증점을 부담 없이 찾을수 있도록 계획했다.










다음글 ‘축산생산자’와 ‘소비자’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
이전글 강원 한돈농가, 육군 제8군단에 한돈 900kg 전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