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발자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설립 배경 및 연혁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위원회안내위원회 발자취
제목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제22회 농업인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10 조회수 71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한돈인의 권익향상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공로 인정받아

축산업에 대한 부정인식 개선 등 축산업 발전 위해 노력


#1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제 22회 농업인의 날 은탑산업훈장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이 제 22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으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수여 받고 있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지난 2013년부터 전국 한돈농가를 대표하는 대한한돈협회 제 18대회장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7대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축산업은 물론 한돈인의 권익향상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2,3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제 22회 농업인의 날 은탑산업훈장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이 제 22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지난 2013년부터 전국 한돈농가를 대표하는 대한한돈협회 제 18대회장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7대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축산업은 물론 한돈인의 권익향상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좌로부터 대한한돈협회 최성현 상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이병규가 제22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정부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지난 2013년부터 전국 한돈농가를 대표하는 대한한돈협회 제 18대 회장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7대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한돈인의 권익향상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또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축산 단체들의 화합 도모와 함께 무허가 축사 대책마련, 농협법 개정, 축산회관 세종청사 이전 추진 등 축산업 대내외 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 받았다.


이 과정에서 이병규 위원장은 정부조직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구제역 등 질병에 대한 신속한 정부정책에 건의하는 한편 농가와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노력 등의 노력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을 위해 산업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소비촉진, 한돈 소비패러다임 다변화, 한돈생산기반 및 R&D 강화에 매진해 지난 2013년 5조에 불과했던 한돈 생산액을 지난 2016년 6조7천억원으로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 성장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이뿐 아니라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대중에게 한돈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아름다운 농장 가꾸기 캠페인 등을 운영하는 한편, 지난 2014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요리교실인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과 전국 9개권역 지역 이웃과 함께하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등 우리돼지 한돈을 통해 지역사회와 희망을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활동 또한 연중 전국적으로 펼쳤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은 “축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5000만 국민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누구나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는 순간이라 더 없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서의 자부심을 잃지 않고 축산업과 한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한돈자조금, ‘2017 아름다운 농장 및 돼지사진 콘테스트’ 수상작 선정
이전글 한돈자조금, 경기 여성한돈인봉사단과 포천서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