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정책자료

한돈의 새로운 정책이나 한돈인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HOME정보마당업계 정책자료
제목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추석전 청탁금지법 금액기준 조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06 조회수 232

“닭고기 유통단계별 가격공시 검토”… 인사청문회 8시간 만에 끝나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사진)가 청탁금지법 금액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농식품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추석 전 청탁금지법 가액 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의향이 없느냐는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의 질의에 “금액 기준 조정을 관철시키겠다. 가액 조정에 한정하면 추석 전에 구체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탁금지법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무부처이지만 농민들의 피해가 큰 만큼 목소리를 높이겠다는 뜻이다.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청탁금지법의 금액 기준은 식사 3만 원, 선물 5만 원, 경조사비 10만 원이다. 


최근 논란이 된 치킨 가격과 관련해 김 후보자는 “닭고기 생산 및 유통 단계마다 가격을 공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닭고기 유통 단계는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사항이긴 하지만 농식품부도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라며 “프랜차이즈 업계가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청문회는 오전 10시 10분에 시작해 오후 6시 17분에 마무리됐다. 새 정부 들어 열린 인사청문회 중 가장 빨리 끝났다.





출처 : 동아일보 (2017.06.29) http://news.donga.com/3/all/20170629/85110312/1






다음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표시 가공품까지 확대
이전글 [농림축산식품부] 무허가 축사 적법화…현장상담·지원 '강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