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발자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설립 배경 및 연혁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위원회안내위원회 발자취
제목 한돈자조금, ‘제4회 한돈데이(1001)’ 성황리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10 조회수 187

10월엔 우리 함께, 우리돼지 한돈해요!


●한돈자조금, 연휴 첫 날인 30일•••과천 서울랜드서 ‘제4회 한돈데이(1001) 성황리 개최
한돈 홍보모델 배우 조정석, 헬로비너스 나라 등 각계각층 인사, 시민 등 5천여명 참가
한돈자조금, 한돈데이(1001) 기념해 10월 한 달간 각종 행사와 이벤트 전국적으로 펼쳐




# 1, 2, 3 우리돼지 한돈으로 사랑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이 배우 조정석, 헬로비너스 나라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한돈 요리를 직접 나눠주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소외계층에게 한돈 육전과 송편 1001인분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좌로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배우 조정석,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 헬로비너스 나라)



# 4, 5 한돈자조금, ‘제4회 한돈데이(1001)’ 성황리 개최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이 배우 조정석, 헬로비너스 나라 등 관계자들과 함께 행사를 기념해 개막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 배우 조정석,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헬로비너스 나라,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 6, 7 우리돼지 한돈,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실거죠?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관계자들이 행사를 기념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좌로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배우 조정석,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 헬로비너스 나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설훈 위원장)


# 8.  제 4회 한돈데이, 환영사하는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이 행사를 기념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 9. 제4회 한돈데이, 격려사하는 농림부 김영록 장관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이 행사를 기념해 격려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 10.  우리돼지 한돈으로 사랑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
연휴 첫 날인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제4회 한돈데이(1001)’에서 한돈자조금이 함께가는 서울 장애인 부모회와, 대한 장애인 컬링협회에 한돈 100kg을 각각 전달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관람객 1001명과 한돈 육전과 송편을 나누는 한편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오는 10월 1일 한돈데이(1001)를 하루 앞둔 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제4회 한돈데이(1001)’를 성황리 개최했다.


한돈자조금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대한한돈협회,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한돈데이(1001)는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돼지 코와 꼬리 모양을 본 따 지난 2014년부터 매년 10월 1일 개최됐다. 올해는 추석 명절과 10월 황금연휴 기간이 맞물려 연휴 기간 소비 극대화를 위해 하루 앞당겨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영록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설훈 위원장,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한돈 홍보모델 배우 조정석과 헬로비너스 나라 등 축산업계를 비롯한 각계각층 인사와 사전 초청 시민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함께해요 한돈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연휴가 시작되는 첫 날 놀이공원을 찾은 관람객들로 더욱 성황을 이뤘다.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돈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돈데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한돈 나눔 행사도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돈자조금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한돈 육전과 직접 빚은 송편 1001인분을 참여 시민과 소외계층에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함께 가는 서울 장애인 부모회’와 ‘평창 동계올림픽 장애인 컬링 대표팀’에도 한돈 100kg을 각각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한돈 홍보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조정석과 헬로비너스 나라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배우 조정석은 팬미팅 등 팬들과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 한편, 나눔행사를 비롯해 현장의 다양한 행사에 직접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헬로비너스 나라 또한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축하공연을 진행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밖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한돈 요리 콘서트 ‘한도니를 부탁해’와 눈을 감고 오로지 맛 하나로 수입육과 한돈을 구별하는 ‘한돈믈리에 선발대회’ 등 이색 대회도 마련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한돈데이는 우리돼지 한돈이 밥상위의 국가대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기 위한 노력을 다짐하기 위해 한돈농가 스스로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를 맞아 10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의 주요 군부대와 경찰, 소방서 등 주요 기관에 1억원 상당의 한돈을 전달하는 ‘릴레이 한돈 전달식’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글 한돈자조금, 한돈데이 맞아 해군5성분전단 한돈 620kg 전달
이전글 한돈자조금, 한돈데이 맞아 8539부대에 한돈 1,001kg 전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