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축산업계 미래 이끌어 갈 ‘축산 장학생’ 선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14 조회수 234



축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갈 축산 장학생 25명에게 장학금 3,600만 원이 전달됐다. 

축산자조금연합은 지난 8월 10일 서울 역삼동 스파크플러스에서 ‘2017 축산 장학금 전달식 및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축산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 및 대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 수상팀, 축산업계 관계자 등이 참가했다. 올해 처음 신설된 ‘축산 장학금 제도’는 향후 축산업계로의 진출이 유력한 축산 관련학과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학자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한돈자조금 등 9개 축종 자조금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이번에 선발된 축산 장학생은 총 25명으로 축산자조금연합은 지난 6월 한 달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잠재 역량, 축산업계 종사의지 등 심도 있는 평가를 거쳤다. 같은 기간 진행된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국내 축산업의 미래 비전을 일반인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풀어낸 3개 팀이 선발됐다. 

이날 행사는 총 3,600만 원 상당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의 전달과 함께 우수 장학생의 미래 진로계획 발표로 진행됐다. 또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3개 팀의 시상과 수상작 소개, 축산신문 이상호 발행인의 우리 축산의 미래 비전을 담은 강연 등으로 꾸며졌다.







다음글 농진청, 탄수화물 이용한 양돈장 냄새 저감 방법 제시
이전글 한돈자조금 대의원 보궐선거 9월 21일 실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