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혼밥족’도 편의점에서 손쉽게 한돈을 만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18 조회수 216

GS25·위드미에서 판매하는 한돈 소용량 패키지 출시



이제 우리돼지 한돈을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최근 늘어나는 1인 가구와 혼밥족을 위해 소포장 한돈 패키지를 7월 10일 편의점에 본격 출시했다.


최근 소비 주체가 1인 가구로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접근과 이용이 편리한 편의점 유통채널을 공략해 한돈 판로 확대에 나선 것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1인 가구가 30년 사이 8배가 증가해 10가구 중 3곳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은 하향하고 있지만, 편의점 매출은 작년 20조를 돌파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소포장 한돈을 출시, 7월 10일부터 GS25와 위드미 편의점 중 수도권 40개 매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용량은 GS25는 삼겹살, 목심 각 300g, 600g, 위드미는 삼겹살, 목심 각 400g, 800g으로 총 4가지 품목이다. 편의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에서는 ‘한끼한돈’을 맛볼 수 있도록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한끼한돈을 평일에 구매하면 콜라를 증정하고, 주말에 구매하면 같은 상품을 1개 더 준다. 위드미 편의점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한돈자조금은 이번 편의점 소포장 상품 출시뿐만 아니라 노인과 환자를 위한 건강식 메뉴 개발을 통해 한돈 판로를 다변화하는 등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한돈과 함께 COOL하게 여름나기!
이전글 한돈자조금이 나아갈 길, 현장에서 듣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