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제목 한돈자조금, 새터민 대학생에 장학금 1000만원 전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01 조회수 428

한돈자조금, 새터민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합니다!


한돈자조금, 지난해 이어 축산인재 양성 위해 새터민 대학생에 장학금 1000만원 전달
일가재단 통일장학위원회 추천 통해 선발된 새터민 대학생 2명에 각 500만원 전달
한돈자조금,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계획



■ 1,2 한돈자조금, 새터민 대학생에 장학금 1,000만원 전달
1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한돈자조금 사무국에서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이 일가재단 통일장학위원회에 새터민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좌로부터 일가재단 김기석 상임이사 (서울여대 석좌교수),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1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한돈자조금 사무국에서 일가재단(이사장 손봉호) 통일장학위원회(위원장 이범호) 새터민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은 축산 인재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을 비롯해 일가재단 윤희진 이사(다비육종 회장), 김기석 상임이사 (서울여대 석좌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한돈자조금은 일가재단 통일장학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새터민 대학생 2명에게 각 500만원, 총 10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탈북 청년들이 아픈 과거를 씻어내고, 대한민국 축산 미래 주역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전달된 장학금이 두 학생의 꿈을 이루는데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출범 13주년을 맞은 한돈자조금은 명절 서울역 쪽방촌 한돈 나눔,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요리교실 등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과 희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다음글 한돈자조금, ‘한돈 먹Go! 캠핑 가Go!’ 캠핑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이전글 한돈자조금, NC다이노스와 ‘한돈 스폰서데이’ 개최
목록